효소 섭취 방법 #7 | 녹내장 증상을 개선하다

효소 섭취가 88세 어머니의 녹내장 증상을 완치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어머니는 시력을 잃고 힘든 시간을 보내셨지만, 효소 단식을 통해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셨습니다.

이제는 다시 세상을 바라보며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계십니다. 이 기적 같은 체험을 통해 효소의 힘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아보세요.

녹내장 증상과 예방법, 그리고 도움이 되는 효소와 음식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첫걸음을 지금 시작해보세요!

어머님의 심했던 녹내장 증상

여러분은 <심청전>을 기억하십니까. 최근 저는 엉뚱한 생각을 하나 하게 되었습니다. 만일 심청이의 시대에도 효소 영양 대체식이 있었더라면? 심 봉사도 눈을 뜰 수 있지 않았을까 하고 말입니다.

아흔이 다 되어가는 저의 어머니께서 효소 대체식 덕분에 딸의 얼굴을 보게 되셨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부터 어머니는 심한 녹내장을 앓으셨습니다.

어쩔 수 없는 노환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도 가슴이 아픈 것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어머니가 보고 싶어 친정집에 들어가 “엄마” 하고 불러봅니다. 그러면 눈 어둡고 귀 어두운 어머니는 딸을 알아보지 못하고 “누구유?” 하시곤 했습니다.

그제야 제가 “어마, 큰딸 왔어요.” 하면 어머니께서는 큰 한숨을 쉬십니다. 그리곤 “이렇게 더 살아서 무얼 하겠냐.” 고 말씀하셨습니다. 

실로 어머니는 시력을 잃고 나서 원기가 급격하게 떨어지셨습니다. 전국에서 유명한 안과는 다 찾아다녔습니다. 기적을 바라는 마음으로 세 번이나 수술을 했습니다. 

그러나 녹내장을 회복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결국 한쪽 눈의 시력은 완전히 잃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한쪽 눈마저 뿌연 안개로 가린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제는 사물을 분간하기가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효소 섭취 시작하다

그 와중 인연이 닿았는지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효소 이야기를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고령으로 인한 노환이라도 효소단식을 하면 좋은 예후를 볼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88세를 넘어선 고령에 잘 드시지도 않는 상태였습니다. 반 영양실조 상태이신 어머니에게 효소단식은 무리일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그래도 해보자’ 라는 마음을 놓기 싫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어머니께서 평소 버릇처럼 말씀하신 게 있기 때문입니다. ‘한번만이라도 눈을 떠 봤으면 원이 없겠다’ 는 말입니다. 

이 말이 항상 저의 머릿속을 맴돌았습니다. 결국 저는 어머니를 설득해서 효소단식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불안한 건 여전했습니다.

효소단식 전의 어머니는 식사도 운동도 제대로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온몸이 마른 나뭇가지, 즉 살아있으나 거의 죽은 목숨이나 다름없었습니다.

효소단식을 시작하던 날, 저는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머니, 마음 굳게 드셨지요? 큰딸 믿으셔야 합니다.”

어머니는 말없이 고개를 끄덕이셨습니다. 그렇게 강한 의지를 갖고 시작한 효소단식 체험입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20일 동안 완전하게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는 어머니의 의지 때문이라 믿고 있습니다. 또한 날마다 벌어지는 신기한 일도 있기도 했습니다.

한 예로 그간 깡마른 어머니를 소변보도록 모시는 것도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나뭇가지 같던 어머니가 대변을 자주 보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감당이 안 되어 기저귀를 채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오히려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그 검은 숙변이 대체 어디에서 나오는지 놀라웠습니다. 

분명히 호전반응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머니는 평생 관절염과 위장병을 앓으시며 온갖 약을 드셨습니다.

그러던 차에 어머니는 어느 순간부터 미각을 잃으셨습니다. 맛을 잘 못 느끼는 혀 때문에 가끔 끓이는 국도 간이 전혀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식탁 중앙에는 항상 간장을 준비해 놓아야 했습니다.  

효소 영양 대체식을 10일 섭취한 뒤부터입니다. 그 갈라진 혓바닥과 입술이 차차 윤기가 돌고, 어머니도 음식을 찾게 되셨습니다. 

나아가 검버섯이 새까맣던 피부도 각질이 벗겨졌는지 매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실로 놀라운 변화였습니다. 저는 숨을 죽이고 그 모습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지켜보았습니다.

효소 섭취로 완치되고 나니

그러던 어느 날이었습니다. 어머니가 문득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오늘 옷 색깔이 예쁘구나.”

그 말에 저는 화들짝 놀라서 뒤를 돌아보았습니다. 사물은 물론 색조차도 구분 못 하시던 어머니가 옷  색깔을 언급한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화분에 둔 꽃을 보시고는 꽃 이름을 다시 물었습니다. 저는 정말 왈칵 눈물을 쏟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후 어머니는 아예 거동을 포기하셨던 마음을 다시 돌려 몸을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그간 눈이 보이지 않으니 사방 천지가 다 장애물이었습니다.

이제 운동을 하신다고 발을 크게 들어 바닥의 물건들을 피해 다니기 시작하신 겁니다. 그 광경을 볼 때의 감격은 그야말로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 단식 20일이 지나 보식에 들어갔습니다. 평생 제대로 느끼지 못했던 음식 맛을 느끼고는 행복해 하셨습니다. 말 그대로 기적 중에 기적이었습니다.

2010년 2월 효소 체험을 끝내신 어머니는 지금까지도 나날을 충만하게 살아가고 계십니다. 방 안 가득 꽃무늬 벽지를 보고는 이렇게 말하시며 기뻐하십니다. “내가 꽃방석에 앉아서 살어.”

이제 창밖을 내다보고 햇살을 즐기실 수 있게 된 내 어머니입니다. 올해 어버이날에도 친정에 갔습니다. 거기서 어머니는 정신 말짱하게 옛 이야기를 하시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죽어도 여한이 없겠다. 행복하구나.” 저는 그 말에 효소 더 드시라고 답합니다. 그럼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시며 웃으셨습니다. “너무 오래 살아서 안 되겠다.”

어머니! 너무 많이 사랑합니다. 효소와 함께 건강하게 오래 사시라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녹내장 증상과 예방법

주요 증상으로는 안통(안구 통증), 안구 충혈, 두통, 시력 저하, 메스꺼움, 구토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가 병이 진행된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40세 이상인 분들은 1년에 한 번 안과 정기 검진이 꼭 필수적입니다.

  • 안통 및 두통: 눈 안의 압력이 높아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심한 통증이 옵니다.
      
  • 안구 충혈: 눈이 붉게 충혈되는 증상입니다. 안압이 정상이어도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메스꺼움 및  구토: 안구 통증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시력 저하 및  시야 협착: 병이 진행되면서 시력이 떨어지고 시야가 점점 좁아집니다.

녹내장을 완벽하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위험 요인들을 줄이고 조기 검진을 통해서 진행을 늦출 수는 있습니다. 정기적인 안과 진단을 받아 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연과 절주,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머리로 피가 몰리는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또,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효소 섭취 방법 2가지

효소 섭취 방법 7번째의 녹내장 증상을 개선하다
증상: 녹내장, 영양실조, 상시적인 약 복용

1. 도움되는 효소 종류

녹내장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효소는 탄산탈수효소입니다. 녹내장의 치료제로 쓰이는 탄산탈수효소 억제제의 원리입니다. 이 약물들은 눈에서의 안구액 생성을 줄여 안압을 낮춰줍니다.

또한, 비타민 B3 성분 중 하나인 니코틴산아미드(니코틴아마이드)가 있습니다. 이 약물은 신경 보호 효과를 통해서 녹내장 치료 보조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1. 탄산탈수효소: 눈에서 안구액 생성을 억제하여 안압을 낮추어 줍니다. ‘탄산탈수효소 억제제’의 형태로 사용되며, 녹내장 치료제로 쓰입니다.

  2. 니코틴산아미드 (비타민 B3): 녹내장으로 손상될 수 있는 시신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내장 치료의 보조적인 요법으로 고용량 섭취가 연구되고 있는 중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를 하면 됩니다.

  3. 기타 도움되는 영양소: 
    코큐텐:
    비타민 E 안약과 함께 코큐텐 보충제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카데킨, 비타민 C, E: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의 섬세한 조직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도움되는 좋은 음식

녹내장 관리에 도움되는 음식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있는 녹황색 채소, 블루베리 등 베리류 과일, 등푸른생선(연어), 굴 등 입니다.

당근, 호박, 토마토 등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시신경 보호와 혈류 개선에 좋은 필수지방산, 카테킨 섭취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1. 녹황색 채소와 과일: 당근, 호박, 고구마 등 노란색과 주황색을 띄는 채소입니다. 이 채소들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알파/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또,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 녹색 잎 채소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시신경과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베리류 과일: 블루베리, 빌베리, 아사이베리 등 입니다. 이들 베리류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상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등푸른 생선: 연어 등 등푸른 생선에 함유된 필수지방산입니다. 이 성분들은 시신경 보호와 혈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4. 해산물: 굴 등 이 해산물은 눈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5. 기타: 김 등 시력을 보호하는 식품입니다. 또, 이들외에 혈액순환을 돕는 붉은 과일, 채소 등도 도움을 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