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소 섭취 방법 #6 | 다리 부종 증상을 개선하다

효소 섭취로 다리 부종을 완치한 강oo 씨의 놀라운 경험담을 소개합니다.

“효소 건강법을 알게 된 것은 내 인생의 큰 선물”이라고 말하는 그녀는, 단 한 달 만에 몸의 변화와 함께 고혈압, 변비, 요실금까지 개선된 사례를 공유합니다.

특히, 다리 부종이 5일 만에 눈에 띄게 줄어들고, 체중 감량으로 얻은 자유로움까지! 효소의 힘과 함께 건강한 삶을 되찾은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도 새로운 희망을 발견해보세요.

다리 부종 증상이 너무 심해

지금도 저는 “효소 건강법을 알게 된 것은 내 인생의 큰 선물” 이라고 말합니다. 누구는 효과를 보고 누구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제게 있어 효소는 가장 훌륭한 주치의였기 때문입니다. 실로 저는 불과 한 달 만에 효소 건강법으로 엄청난 효과를 본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니 자칭해 효소 전도사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 병세의 진전은 체성분 분석 결과 수치가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분 2012.3.1. 체성분 분석 결과 2012.3.30. 체성분 분석 결과
체중 72.9kg (고도비만) 65.2kg (7.7kg 감량)
신체연령 71세 69세
체지방량 26.1kg 21.5kg (4.6kg 감량)
심부담도 11232 8316
혈압 156~88 126~66
부종 왼다리 3.364, 오른다리 3.365 왼다리 0.335, 오른다리 0.335

저는 효소를 체험하기 전에는 말 그대로 종합병원이라고 불려도 할 말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증상을 앓았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툭 하면 “엄마는 종합병원” 이라고 속상해 할 정도였습니다.

다리의 부종이 너무 심해 복숭아 뼈가 안보일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누르면 밀가루 반죽처럼 쑥 들어가서 나오질 않았습니다.

게다가 오른쪽 다리 무릎 연골에는 금이 가서 한달 만에 기브스를 풀고 1년 동안 물리치료를 다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치료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효소 섭취 후에 달라진 건강 상태

효소 섭취 방법 6번째의 다리 부종 증상을 개선하다
증상: 고혈압, 위장염증, 다리 부종, 변비, 요실금

그러나 효소 섭취를 시작한 이후 제 몸은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다리의 심했던 부종이 5일 만에 서서히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나서 10일이 되자 완전히 빠진 것입니다.

정말이지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물리치료 때마다 욱신대던 다리가 효소 섭취 3일 뒤 무렵 경련하듯이 부르르 떨렸습니다. 또 심한 가려움을 동반하더니 통증이 잠잠해지는 게 아니겠습니까?

불과 일주일도 안 돼 병세가 호전되는 것을 보고 저는 더 굳은 믿음으로 효소를 꾸준히 섭취했습니다.

특히 효소로 해독 시에는 고혈압 약을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약을 끊으면서도 조금 불안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혈압이 156에서 126으로 정상으로 회복되었습니다.

또한 변비도 놀랄 만큼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효소 섭취 이후 하루 서너 번이나 묽거나 색이 짙은 변을 보았습니다. 그러다 드디어 5일 만에 황금 변을 본 것입니다. 

하지만 몸 안에 쌓였던 나쁜 물질이 많았는지 배변량을 한동안 줄지 않았습니다. 나아가 명치 끝을 쿡쿡 찌르고 더부룩함을 동반한 위염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하품이 일단 나오기 시작하면 민망할 정도로 계속 하품을 하게 되는 증세도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과 동시에 가장 편안해진 것은 요실금입니다.

저는 6개월 전 오래된 요실금 증세 때문에 수술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수술 뒤 1개월 정도만 괜찮았을 뿐 다시 재발하자 불안한 상태였습니다. 

외출할 때면 실수하는 게 싫어서 평소 물 한 컵도 잘 안 마시곤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효소로 만든 차도 열심히 마시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마시면 소변이 마려울까 싶어 안 마셨습니다. 

그 와중 이 사실을 알게 된 지인께서는 그럴수록 많이 마시라고 권해주셨습니다. 효소 차를 많이 마시면 흡수된 효소와 물이 신장 기능에 도움울 주어 신방광이 건강해진다는 것입니다. 

그 말에 불편을 감수하고 열심히 차를 마셨는데, 그 말이 틀림없었나 봅니다. 다리 부종이 빠진 것은 물론 요실금도 현재 많이 나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외에도 작은 증상들이 적지 않게 개선되었지만 무엇보다도 핸복한 것이 도 있습니다. 바로 7.7kg 감량으로 얻은 몸의 자유입니다.

일단 몸이 가벼우니 발걸음도 즐겁고, 덕분에 하지 않던 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살이 찌고 몸이 부어 있을 때는 옷의 지퍼도 채우지 못했습니다. 

그런 옷들이 이제는 헐렁해져서 88사이즈에서 66사이즈로 예쁜 옷을 사 입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효소가 안겨준 이 수많은 행복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싶습니다. 그리고 내 몸을 더욱 사랑하고 신경 써야겠다는 다짐을 또 한 번 해봅니다.

다리 부종 증상들

다리 부종 증상은 다리 조직에 과다한 수분이 축적되어 붓는 현상입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이 4가지의 경우로 나타납니다.

  1. 외관상의 변화: 다리가 퉁퉁하게 붓습니다. 신발이나 양말 자국이 깊게 남습니다. 평소보다 꽉 끼는 느낌을 받습니다.
  2. 통증 및 블편함: 다리가 무겁습니다. 욱신거리는 통증이나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피부 변화: 부종이 심한 경우 피부색이 칙칙하게 변합니다. 부은 부위를 누르면 자국이 남는 함유 부종이 나타납니다.
  4. 기타 증상: 원인에 따라 숨가쁨, 현기증, 팔이나 손의 부종 등이 동반됩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한쪽 다리만 붓거나 심한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급성 심부정맥 혈전증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즉시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효소 섭취 방법 2가지

효소 섭취 방법 6번째의 다리 부종 증상을 개선하다
증상: 고혈압, 위장염증, 다리부종, 변비, 요실금

1) 도움되는 효소의 종류

다리 부종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효소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특정 효소가 부종의 원인이나 치료와 간접적으로 연관되어질 수 있습니다.

  1. 단백분해효소: 일부 연구에 의하면 백혈구의 탈과립이 일어나게 되면 여러 단백분해효소가 분비됩니다. 그러면서 모세혈관 내막이 손상되고 조직간 부종이 발생합니다.

  2. 해독 효소: 간 기능 저하로 인한 부종의 경우입니다. 간세포를 보호하고 해독 효소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성분(예: UDCA)이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 기타 효소: 간 기능 저하로 인한 부종의 경우입니다. 간세포를 보호하고 해독 효소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성분(예: UDCA)이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2) 도움되는 좋은 음식

다리 부종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식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과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식품들을 섭취해야 합니다.

  1. 칼륨이 풍부한 식품: 바나나, 해조류(미역, 다시마), 채소(시금치, 오이), 과일(토마토, 키위, 사과), 콩

  2. 이뇨 작용을 돕는 식품: 호박, 팥, 옥수수수염차, 율무

  3. 기타 도움이 되는 식품: 단백질 식품(흰살 생선, 콩 등), 생강, 마늘, 양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짠 음식 피하기: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부종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짠 음식이나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부종이 있다고 물을 마시지 않으면 안 됩니다. 마시지 않으면 오히려 몸이 수분을 붙잡아 두어 부종이 심해집니다. 따라서 적절한 수분 섭취는 노폐물 배출을 적극적으로 도와줍니다.

  3. 단순당 섭취 줄이기: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나 단순당 섭취가 많을 경우 부종이 악화됩니다. 그래서 균형 잡힌 식단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